책 읽는 하루

[일상] 일본식 카레 레시피

지망🤍 2022. 1. 17. 12:42

[일상] 일본식 카레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족들에게
해준 요리중 가장 반응이 좋았던
일본식 카레 레시피에 대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번에 만든 카레는 6인분 기준이니
그점 참고해주세요.

양파 6개
고형 카레, 토마토 소스, 소고기, 버터

일단 일본식 카레 재료는
양파 6개,
고형 카레,
버터,
소고기(양지),
토마토 소스
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ㅎㅎㅎ
저는 6인분용을 만드는거라 양파 6개 했어요.
고형카레도 한통 다 썼는데
2~3인분 만드실분들은
양파 3~4개, 고형카레 반통정도 넣으면 될것 같아요.

양파는 채썰듯 너무 굵지도 않게
너무 얇지도 않게
적당하게 썰어줍니다.
양파 6개를 다 쓰다보니
한 바구니 넘게 나오네요 ㅎㅎ

냄비에 버터를 넣고
양파 한통을 다 넣습니다.
설탕을 살짝 뿌리고
양파가 위에 사진처럼 숨이 죽을때까지
중약불에서 계속 저어줍니다.
이과정이 제일 중요한것 같아요.
양파 카라멜라이징하는 과정인데
시간이 많이걸려도 정말 맛있는 카레를
만들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미리 사둔 소고기를
카라멜라이징한 양파에 같이 넣어 볶아줍니다.
저는 양지부분을 썼어요!

일본식 고형카레

소고기가 거의 다 익어가는것 같으면
고형카레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저는 골든커리의 고형카레를 썼어요 ㅎㅎ
그리고 고형카레를 뭉치지 않게 풀어서
볶아준다음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카레전문점에서
파는 카레맛이 나기 위해서는
하나를 더 넣어야하는데요!
바로 토마토 소스 입니다.
의외죠? ㅎㅎㅎ
토마토 소스를 2-3인분 기준
한숟갈 반 정도 넣어주면
감칠맛이 확 살아납니다!!

그러면 완성입니다.!!!
어쩌다보니 많이 만들려고 양을 늘렸다가
거의 곰국처럼 카레를
한솥을 끓여버렸네요 ㅋㅋㅋㅋ
가족들 한끼 식사로 좋습니다.

완성된 카레

제가 이때까지 했던 요리중
가족들 반응이 제일 좋아서
가족들에게 자주 만들어주는 음식입니다.
전문점에서 파는 맛이 나요! 😊
기호에 따라서 버섯,감자 등 더 넣어도 좋아요 ㅎㅎ
저는 건더기가 많은 카레를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따로 더 넣지 않았어요!